- 처음 시작은 20~30가지 메뉴로 시작하지만, 아이가 정말로 좋아하는 6~7가지로 줄인다.
- 음식량이 많게 보이도록 샐러드 접시를 사용한다.
- 엄마가 없거나, 아이가 학교에 가거나, 친구 집에 갈 때 먹을 수 있도록 6끼 정도를 미리 만들어 냉동고에 보관한다. (이
때, 표시를 정확히 한 밀폐 용기 사용) - 허용된 향신료를 사용하여 적은 양이지만 아이가 좋아하도록 만든다.
- 크림을 바로 마셔도 되지만, 때때로 무설탕 소다와 혼합시켜 좀 더 포만감을 주도록 한다.
- 채소 조리 후에는, 가능한 한 양이 많아지도록 물기를 제거한다. (저울에 달기 전에 종이 수건으로 물기를 없앤다)
- 아이가 아주 좋아하는 두 가지 식단을 선택하여, 1주에 한 번
정도 특별한 때에 먹는 것으로 하여 적절히 활용한다. - 마요네즈를 묻혀 썰어놓은 양상추는 비교적 양이 많아 보이는 음식으로 위의 운동에도 도움이 된다.
- 지방은 보이지 않게 사용한다. 기름은 사과 소스나 아이스크림에 잘 숨어든다. 땅콩 버터나 크림 치즈에는 버터가 잘 스며든다. 참치, 닭, 달걀 샐러드에는 마요네즈를 다량 사용할 수 있다.
- 다양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. 두 가지 채소를 섞어 사용하고, 평소에 식구들이 즐겨 먹는 음식을 선택하여 응용토록 한다.
11, 하루 전체 식사를 미리 만든다. 시간 절약도 되고, 학교 도시락으로도 사용 가능하다. - 고약한 맛의 약이나 보충제를 음식과 함께 주어야 할 경우,
그로 인해 음식 맛을 해치지 말고 약간 희석한 크림과 함께 준다. - 적은 양의 음식이지만 가능한 한 재미있게 보기 좋게 담는다.